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소식∙참여

고객의 소리함

기본정보

서비스 발전 제안함 - 경기교통공사 의견접수의 기본정보 테이블입니다. 제목, 분류 / 담당부서, 작성일, 처리단계, 내용, 공개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똑타 조기 출발로 인한 탑승 불가 및 서비스 신뢰성 개선 요청
똑버스 문의 - 드라이버 불친절 등 서비스 관련 문의 / 플랫폼사업팀
25-10-31
답변완료
안내된 시간과 실제 운행 간의 불일치로 인해 정상적으로 탑승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어 민원을 접수합니다. 10월 31일 오전 9시 25분경, 똑타 앱을 통해 예약한 차량의 도착 예정 시간은 9시 48분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첨부 이미지 참조) 이에 따라 충분한 여유를 두고 정류장으로 이동하였으며, 예정 시각보다 약 7~8분 이상 일찍 안내된 정류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전 9시 40분경, 안내된 정류장 건너편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대기하던 중 예정 시간보다 약 8분 빠르게 차량이 도착 후 곧바로 출발하는 모습을 직접 목격하였습니다. 안내된 시간보다 약 5분 이상 앞서 정류장에 도달 가능했음에도 차량의 조기 출발로 탑승하지 못한 점은 매우 유감스러우며 불쾌했습니다. 이와 유사한 경험은 처음이 아닙니다. 기존에도 고객센터에 불만을 접수했으나 같은 일이 거듭 반복되고 있기에 형식적인 응대에 그치고 실질적 개선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판단되어, 이번에는 경기교통공사에 직접 민원을 제기합니다. 공공기관이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민 이동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인 만큼, 앱 안내와 실제 운행 간의 오차는 단순 편의 문제가 아니라 서비스의 신뢰성과 세금의 효용성에 직결되는 사안입니다. 이용자가 공식 앱의 정보를 신뢰하고 행동했음에도 정상 이용이 불가한 상황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교통불편지역을 ‘교통불쾌지역’으로 방치하지 말아주십시오. 다음과 같이 요청 사항을 드립니다. 1. 조기 출발 발생 경위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재발 방지 대책 제시 2. 조기 도착 시에도 안내된 시간까지 탑승 약속(도착·출발 시각 준수)을 지키도록 운전원 및 운영 인력에 대한 교육·관리 강화 이번 건이 단순 오류로 종결되지 않도록, 향후 유사 사례 예방을 위해 시스템 및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점검과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첨부: 앱 화면 캡처(도착 예정 시각 표기)
공개여부 공개

답변

서비스 발전 제안함 - 경기교통공사 의견접수의 처리결과 테이블입니다. 처리부서, 처리자, 처리완료일, 처리자메일, 처리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플랫폼사업팀
25-11-11

안녕하십니까, 경기교통공사 고객의 소리함을 통해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 아래와 같이 회신드립니다.

 

1. 먼저, 똑버스 이용 과정에서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 운행 기록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해당 기사님이 지정된 휴게 장소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휴식을 취해, 사전 배차 위치와 실제 운행 시작 시 GPS 위치가 불일치하였으며, 이로 인해 시간이 재산정되면서 조기 도착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 이에 지난 113, 담당 운수 관리자를 통해 휴게 장소 준수 및 정확한 탑승 처리 관련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4.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겠습니다.

 

귀하의 의견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플랫폼사업팀(031-860-1536)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 자료 삭제 처리 기준

  • 특정 개인, 단체(특정 종교 포함) 등에 대한 비방
  •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홍보, 선전, 광고 등 상업적인 게시물
  • 근거 없는 유언비어, 정치적인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유사,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한 경우
  •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
  • 기타 홈페이지의 운영 취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등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