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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33-1 버스기사 승객안태움 운전기사 수준개선필요
경기도 버스 관련 문의 - 마을버스·시내버스 관련 문의 / 버스계획팀
25-10-29
답변완료
25년 10월 29일 청구아파트에서 오전 7시 10분~15분사이 승차거부 당했습니다. 차량번호 1716번입니다. 열심히 뛰어서 타려는데 문을 닫아요.두드려도 휙 가버렸어요.승객태워 돈버는게 버스회사 아닌가요? 저 뿐 아니라 제가 승차해있을때 승객안태우는것도 여러번 목격했어요 거친 곡예운전도 너무 빈번하구요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두지않고 급정거하다 서있던 승객이 넘어지기도 했어요 그러면서 앞차핑계대고 승객에겐 손잡이 꼭 잡으라고 핑계대더군요 그 승객은 병원치료를 예고하면서 하차했어요 한번은 남자청년의 승차를 원활히 진행하지 않아 아들뻘인 청년과 서로 상소리하며 싸우기도 합니다 자업자득이죠 49km의 긴기간 탑승해야 하는 저로서는 운전기사들의 비상식적 행동에 불쾌했던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운전기사 교육이 절실한 성남 33-1입니다 개선책을 강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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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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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계획팀
25-10-30

안녕하세요.

먼저 1029() 오전 710분경 청구아파트 정류장에서 발생한 성남 33-1번 버스의 승차거부 및 난폭운전 관련 불편을 겪으신 점에 깊이 공감드립니다.

해당 노선은 현재 경기도 공공관리제 대상 노선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나, 도민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귀하께서 제기하신 내용을 관할 지자체(성남시) 및 운수업체에 전달하여 사실 확인 및 운전자 교육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겠습니다.

아울러, 경기교통공사에서도 도민 불편 해소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진행 중인 운수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과정과 버스 서비스 평가 시 본 사례를 참고하여 개선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도민의 제보를 소중히 반영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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